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유행하는 동안 수많은 브랜드가 사라졌다. 그러나 위기를 기회로 만든 기업도 많았다. 다른 결과는 다른 판단에서 나왔다. 소비자의 목소리를 듣고 끊임없이 혁신한 브랜드는 흔들리는 경기 속에서도 살아남았다. 기업과 브랜드를 향한 소비자들의 믿음은 견고했기 때문이다.브랜드는 어떻게 생존할까. 정해진 답은 없다. 하지만 변화를
소비자가 불황기에 주머니를 닫는다는 생각은 순진한 발상이다. 리서치인터내셔널(RI)에 따르면 이들은 경기가 좋지 않을 때 품질은 같고 가격이 낮은 제품을 찾는다. 불황기일수록 지출한 금액에 맞는 가치를 추구한다는 뜻이다.소비자의 심리 변화를 브랜딩에 적용하면, 불황기는 기회가 된다. 어떤 브랜드는 매출 부진의 이유를 불황에서 찾고, 어떤 브랜드는 불황에도 시장
#SPC삼립이 소비자 아이디어를 도용했다는 논란에 대해 “고객보다 먼저 계획한 아이디어”라는 해명을 내놨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소비자 A씨는 SPC삼립이 최근 새단장해 출시한 보름달 빵의 캐릭터 ‘보름이’와 빵에 들어가는 ‘띠부씰’과 관련해 자신이 지난해 4월 회사에 제시한 아이디어를 도용당했다고 주장하며 다수의 언론사에 제보한 것으로 알려졌
“이번엔 핼러윈 에디션이고, 두 달 뒤엔 크리스마스로도 나오려나요?” 지난 9월 29일 출시된 SPC삼립의 ‘포켓몬빵 핼러윈 한정판’이 일주일도 안 돼 품귀현상을 일으키자 소비자들이 피로감을 호소하고 있다. 지난 2월 16년 만에 재출시된 포켓몬빵이 지난달 기준 7000만 봉 이상 판매되며 유례없는 기록을 세운 데 이어 7월 시즌 2 제품이 출시되고, 이번엔 핼러윈 데이
지난 2017년 국내에 출시돼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포켓몬고’가 최근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한 모습이다. 지난 2월부터 시작된 포켓몬빵 열풍과 더불어 여러 유저 친화적 이벤트가 호평받은 영향 때문으로 분석된다. 포켓몬고는 포켓몬 관련 지적재산권(IP)을 가진 포켓몬 컴퍼니와 게임 회사 닌텐도, 나이언틱이 손잡고 만든 모바일 증강현실(AR) 게임이다. 스마트폰에
지난 2월 ‘포켓몬빵’ 재출시로 품귀현상을 일으켰던 SPC삼립이 2분기 호실적을 기록했다. 모든 사업 부문의 고른 성장세에 힘입어 분기 최초 8000억 매출을 돌파했고, 영업이익은 60% 이상 늘었다. SPC삼립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235억900만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1.5%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0일 밝혔다. 매출은 8149억원으로 14% 증가했다. 이 같은
런치플레이션에 이어 이번엔 빵플레이션이다. 치솟는 밀값에 빵 가격이 줄줄이 오르자 빵과 인플레이션을 합친 신조어까지 등장했다. 최근 주요 베이커리 프랜차이즈들이 주요 메뉴 가격을 줄인상하면서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의점과 대형마트의 양산빵(봉지빵)을 찾는 소비자도 늘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 따르면 시카고 선물거래소에서 거래되는 밀 가격은 우크
SPC삼립이 오는 7월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포켓몬빵’ 신제품을 내놓으며 제2의 포켓몬빵 열풍을 이어간다. 포켓몬빵 신제품 출시 소식이 전해지면서 일부 소비자들과 편의점주들 간 반응은 극과 극으로 갈리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7월 7일 새롭게 출시될 포켓몬빵 제품은 ▲메타몽의말랑말랑블루베리 ▲돌아온 이슬의 초코파운드 ▲돌아온 이상해씨의초코팡팡
오랜만에 재출시된 추억의 제품들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2월 16년 만에 다시 나온 SPC삼립의 포켓몬빵은 두 달여 만에 판매량 1000만개를 돌파하며 품귀현상을 빚었고, 하이트진로가 2019년 재출시한 진로 소주는 3년 만에 누적 판매량 10억병을 돌파하기도 했다. 최근 젊은 세대 사이에서 뉴트로 열풍이 불고 있어 향수를 자극하는 제품들이 주목받고 있는 것
두 달째 품절대란이 이어지고 있는 포켓몬빵이 온라인서도 동이 났다. 포켓몬빵 20봉지 세트 상품이 온라인에 풀리자 1분 만에 550세트가 품절됐다. 한 세트 당 3만원으로 1분 만에 1600만원어치가 판매된 것이다. CJ온스타일은 지난 21일 SPC삼립의 포켓몬빵 8종 20봉으로 구성된 550세트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서 판매해 1분도 안돼 완판을 기록했다. 예고 없던 포켓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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